🔎아티클 스터디: 앞으로 마케팅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?

2024. 10. 15. 00:38학습/팀스터디

 

01 오늘의 아티클


 

앞으로 마케팅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? | 요즘IT

최근 AI를 마케팅 분야에서 활용하는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 2023년 삼성생명의 AI 광고와 올해 초 롯데그룹의 신년 기업 광고가 대표적인 예시입니다. 또한 던킨에서는 30주년 기념 프

yozm.wishket.com

 

02 아티클 정보 요약


우리는 마케팅하기 위해 AI기술을 사용하는데만 급급해서는 안된다. 마케팅의 본질은 결국 우리의 '메시지'를 전달하는 것이며, 그 과정에서 많은 이용자들의 '공감'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. AI가 실현 속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, 그 본질이 변하지 않았다는 점을 항상 인식해야 할 것이다.

 

03 인사이트


'달'을 가리켜야 하는데 마케터부터 가리키는 '손'을 바라보고 있으면 안된다. 본문의 내용을 보면서 깨우쳤고 많은 공감을 했던 부분이다. 목적을 잊지 않음이 중요하다. 우리가 왜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 잊지 않는다면 이용자들의 '공감'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.